테마/체험 해돋이/유람선 여행

홈 테마/체험 > 해돋이/유람선 여행

문수암 일출

  • 문수암 일출 이미지
  • 문수암 일출 이미지
  • 문수암 일출 이미지
  • 문수암 일출 이미지
  • 문수암 일출 이미지

네티즌 평가0 별점 없음 별점 없음 별점 없음 별점 없음 별점 없음

주소
경상남도 고성군 상리면 무선2길 494
개방시기
~
문의처
055-672-8078
개요
남해안 한려수도가 장관인 해동의 명승지로 일컬어지며 무이산 기슭에 자리 잡고 있는 문수암, 그곳에 오르면 짙푸른 남해가 보이고 한려수도의 무수한 섬이 달려든다. 일출 명소로 유명한 문수암이 있는 한려해상 삼백리의 중간지점인 무이산은 해가 수평선을 치솟는 순간 크고 작은 섬들과 출렁이는 바다가 붉게 채색되는 황홀한 광경을 볼수 있고 야트막한 능선을 따라 산책하기에도 좋아 매월 정초가 되면 일출을 보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상세정보
남해안 한려수도가 장관인 해동의 명승지로 일컬어지며 무이산 기슭에 자리 잡고 있는 문수암, 그곳에 오르면 짙푸른 남해가 보이고 한려수도의 무수한 섬이 달려든다. 일출 명소로 유명한 문수암이 있는 한려해상 삼백리의 중간지점인 무이산은 해가 수평선을 치솟는 순간 크고 작은 섬들과 출렁이는 바다가 붉게 채색되는 황홀한 광경을 볼수 있고 야트막한 능선을 따라 산책하기에도 좋아 매월 정초가 되면 일출을 보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또한, 수행 도량으로 많은 고승을 배출했고 신라시대에는 화랑이 심신을 연마했다고 전해진다. 문수암 뒤에는 기암절벽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고 석벽사이로 문수, 보현 두 보살상이 나타나 있어 문수단이라 이름지었다. 관광객과 불자들의 암벽사이에 어렴풋이 보이는 문수보살상을 보기위해 안간힘을 다하는 모습이 종종 보이고 정겹다.
문수암 인근의 수태산 기슭 병풍처럼 깔려있는 암벽아래에는 보현사가 자리잡고 있다. 보현사 또한 대웅전 앞에 서면 한려수도의 풍광이 품안으로 와 닿는 듯 한려수도가 한눈에 들어온다. 인근 수태산 자락에는 약사여래불의 높이가 13m나 되는 약사대불이 약사전 3층 건물에 자리 잡고 있어 중생들을 보살피는 듯 편안함과 근엄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무이산 천년고찰 문수암과 수태산의 보현사, 약사여래불이 있는 약사전이 한려수도 풍광과 조화를 이루어 불교의 성지와 일출이 장관인 관광명소로 손색이 없다.

네티즌 평가

관광고성 트위터 가지고 계신 소셜계정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등록
(0/140byte)

목록

이 페이지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만족도 평가